이용약관

세무대리 표준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세친구세무회계(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세무대리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세무대리”란 회사가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장부작성, 원천세신고, 부가가치세 신고 대리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효력발생)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또는 각 서비스 초기화면 기타 눈에 띄는 위치에 게시합니다. 본 약관의 내용은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화면 상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전일까지 현행 약관과 함께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을 게시 또는 고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또는 30일(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의 경우)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시하였음에도 회원이 본 약관의 개정에 대하여 적용일자까지 회사에 명시적으로 부동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서비스이용약관을 해지하지 않은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위탁)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장부작성

    2. 회원이 지급하는 급여 등에 대한 원천세 신고

    3. 회원에 대한 연 2회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② 회사는 회원이 희망하는 경우 회원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별도의 계약체결 없이 회사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대행하고 별도의 수수료를 청구합니다.


  ③ 회사는 위 1항과 2항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제3자에게 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사업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사업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사업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원이 부담하는 수수료 지급의무를 기일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수수료 지급의무 위반이 3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SMS(Short Message Service)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회사는 회원의 원천세, 부가세, 종합소득세 등의 신고를 위하여 홈택스에 기장수임 동의를 진행하고 홈택스로부터 회원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②“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로서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는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에는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업무위탁을 위한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가. 회사가 장부작성을 위한 회계프로그램의 개발회사인 ㈜세친구에게 장부의 작성을 위하여 제공하는 경우

      나. 회사와 업무위탁협약을 체결한 회계사(세무사) 및 회계법인(세무법인)에게 신고대리를 위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10조 (계약의 성립)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모두 회사에게 제공한 경우에 본 계약은 성립합니다.


제11조 (수수료 및 수수료 지급방법) 


 ① 제4조의 서비스 수수료는 월정액으로 지급해야 합니다. 수수료는 회원과 회사간의 협의에 의해 별도로 정합니다.


 ②“회사”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CMS 계좌이체 

    2. CMS 카드 결제

 다만, 회사가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을 회원에게 제공한 경우에는 동 기간이 종료될 때부터 수수료를 수취합니다.


제12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사업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사업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사업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사업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사업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사업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⑤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제13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4조(회사의 자료 요청) 


   회사는 회원가입과 세무대리를 위하여 회원에게 다음의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사업자등록증

    2. 홈택스 ID, PW, 보안카드

    3. 휴대폰 번호

    4. CMS이체를 위한 계좌번호 또는 신용카드번호

    5. 기타 사업자의 장부작성과 세금신고를 위하여 필요로 하는 자료


제15조(해약)


① 회원의 사정에 의해 계약이 해지될 경우 계약 이후 발생하는 세무처리에 대하여 회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의 사정에 의해 본 계약 업무를 수행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그 시점까지의 모든 업무를 정리하고 회원의 자료를 회원에게 돌려드릴 수 있습니다.


제16조(업무수행의 불능) 


① 회원이 제공한 자료의 불비 및 사실과 다른 자료의 제시 등의 사유로 제4조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회원은 수수료를 지불하여야 합니다.


②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본 계약을 이행할 수 없을 경우 본 계약 불이행의 책임은 회원·회사 쌍방이 없는 것으로 합니다.


제17조(회사의 면책) 


① 회원이 회사의 업무수행에 필요한 자료를 적시에 제공하지 아니하거나 사실과 다른 자료를 제공하는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세무대리내용을 면밀히 검토하여 이견이 있을 경우에 회사에게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라고 명백하게 입증되는 경우에는 회원으로부터 기 수령한 세무대리의 수수료를 한도로 회원에게 배상합니다. 


제18조(조서 및 지적재산권의 소유권) 


본 용역의 수행과정에서 회사가 작성한 조서, 기타 전자문서나 전자파일 등에 대한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제19조(분쟁해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1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상호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위 제1항의 협의에 의하여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09]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